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다문화 탈북학생 멘토일 지도교수 추천서 예시

등록일 2014-05-16 작성자 박경옥 조회수 3400





1
학년 때 교양 과목으로 다문화의 이해라는 과목을 이수하면서 그동안 고민해 보지 않았던 다문화가정 및 다문화 학생의 환경과 심리에 대해 알게 되었고, 그들을 만나고자 1학년 때부터 꾸준히 지역 아동센터 등에서 멘토링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.

또한 위 학생은 지난 1년 동안 경산 동부초등학교에서 학습부진학생 지원 멘토링을 하면서 초등특수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인격적으로 학생을 대하는 교사 상에 대한 깊은 성찰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.

이에 이번 학년도에도 다문화 및 탈북 학생들의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며 학생들이 지닌 순수함과 열정을 느끼며 앞으로 만나게 될 장애학생들이나 다문화 장애학생들에 대한 친근감과 이해도를 높이고 교사로서의 품성과 자질을 갖추는데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되어 위 학생을 추천합니다.